본문 바로가기

juerno

몽상가들.

'몽상가들'에는 세명의 몽상가들이 나옵니다. 매튜, 테오, 이사벨. 그러나 영화의 마지막에서 테오와 이사벨은 더이상 몽상가가 아닌, 꿈을 이루기 위해서 행동하는 사람으로 변모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68혁명의 화염병을 들고 연기가 자욱한 거리속으로 뛰어듭니다. 하지만 매튜는 여전히 꿈을 꾸는 것만 할 뿐입니다.
                                           

  하지만 테오와 이사벨이 혁명에 참여한 것은 단지 분위기에 휩쓸려서였던 것이 아니었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한달 간의 자유로운 생활 속에서 그들이 보여주는 모습은 어린아이들의 수준과 다를 바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영화 속의 장면을 실제로 따라해보거나, 시덥잖은 내용으로 논쟁을 벌이며, 서로에게 금기와도 비슷한 장난을 칩니다. 증오해마지않는 부모가 주고 간 수표를 모두 써버리고 나서 먹을 것이 없자, 나가서 돈을 벌 생각은 않고 쓰레기통에서 음식을 주워오는 테오의 모습에서, 뚜렷한 이유없이 기성세대에 대해 반항심을 가지면서 정작 부모가 도와주지 않으면 무엇하나 해나갈수 없는 풋내기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런 생각도 합니다. 오히려 아무 것도 모르고 사소한 것에 신경쓰지 않는 젊은 영혼이기에 세상을 바꾸는 것이 가능했던 것이 아닐까하고. 다행이 운이 좋아서 그의 영혼을 이끈 길이 올바른 길이었다고.

'juerno'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컷 만화 그리기.  (5) 2007.07.06
헬로우 블랙잭, 사토 슈호.  (0) 2007.07.06
저수지의 개들, 쿠엔틴 타란티노.  (0) 2007.07.06
로봇 카니발, 오토모 가츠히로 외.  (0) 2007.07.06
시간을 달리는 소녀.  (0) 2007.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