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right

히스 레저(Heath Ledger)의 죽음

히스 레저(Heath Ledger)가 죽었다. 그래서 좀 쓸쓸하다. 그나마 연기 좀 잘 한다 싶었던 젊은 배우들 중에 하나였는데.

그가 죽었다는 아주 짤막한 기사를 읽고, 나는 영화 속 그의 모습을 떠올렸었다. <브로크백 마운틴(Brokeback Mountain)>, 잭과의 마지막 만남에서 오열하던 애니스를 떠올렸다. 자신이 느끼는 감정도, 그것을 인정하려 하는 자신도 용서할 수 없었던 불쌍한 ‘한 남자’의 모습을 떠올렸다. 보는 순간 그의 슬픔에 마음이 무너져 내리던 그 장면 때문에, 그의 죽음이 더 슬퍼졌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영화 <브로크백 마운틴> 촬영중 이안감독과. <출처 네이버 영화>

그의 죽음에 대해 사람들은 무덤덤한 반응이다. 그래도 놀랍거나, 화가 나지는 않는다. 오히려 그리 유명세를 타지도, 스스로 즐기지도 않았던 그에게는 어울리는 결말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 히스 레저는 그런 배우였던 것 같다. 엄청나게 잘 생긴 미남도 아니었고, 성격파 배우라고 할 정도로 뚜렷한 인상을 심어 준 기억도 없다. 그저, 굳게 다문 그의 입처럼 묵묵히 자기의 역할에 충실했던 그런, 배우 같은 배우였다. 아쉽다. 과거와 현재보다는 미래를 기대했던 배우였는데.

짧은 연기 경력이었다. 하지만 그는 내 인생에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을 슬픔을 보여줬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